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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우리가 집에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집에서 인터넷으로 인터넷 뱅킹할때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폰뱅킹을 할때 우리는 일단 본인 확인절차가 필요하죠 그게 바로 공인인증서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은행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항상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재발급이라는 것은 일단 그전에 미리 발급을 한번 받았다는 것이죠
하지만 갱신을 하지 못했어요 보통 공인인증서는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료되기 한달전에 갱신해달라는 안내문구가 떠요 그래서 년 4400원의 사용료를 내고 우리는 매달 갱신을 해야 하는데 업무가 바쁘다는 이유로 아니면 깜빡하고 갱신 기간에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갱신은 아주 간단하게 그냥 사용료만 내면 바로 갱신이 되는데 이 기간을 놓치고 재발급하려고 하면 다시 처음부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제일 좋은것은 갱신기간에 제대로 해주는게 좋아요
안그러면 은행마다 차이가 있지만 계좌번호를 입력하라 또 주민번호 등 여러가지 내가 확인해야 할게 더 많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오늘은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기업은행을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홈페이지 ibk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위에 보시면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ibk 주거래 생활금융통장에서 여러가지 필요한 혜택을 확인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어플 ibk큐브를 통해서 간단하게 스마트폰 계좌도 개설이 가능한데요
그리고 금융정보를 얻으시려고 하면 금융정보톡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메뉴로 가면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만약에 인증서가 만료가 되었다면 다시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약관동의를 해야하니까요
스크롤 쭉 내리시면 약관 동의하는 칸이 나옵니다.
그리고 인증서 발급 구분에서 개인용인지 기업용인지 선택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이제 다시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이 가능한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