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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 방법
많은 사람들이 은행을 일주일에 한두번은 이용을 할것입니다. 물론 현금이 없으면 직접 atm기에 가서 현금을 출금을 해야겠지요 atm기는 따로 기다릴 이유없이 바로 출금이 가능해서 편리하긴 합니다.
그런데 은행창구에서 기다리는 많은 업무들이 있어요 이런것은 직접 은행에 방문을 하고 또 내 차례까지 기다리기 위해서 번호표를 뽑고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회사다니면서 은행을 들르기가 쉽지 않아요
점심시간 1시간이내에 얼른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은행업무는 구지 은행을 들르지 않고 내가 직접 처리가 가능합니다. 바로 스마트폰과 pc로 이용이 가능한것이죠
그리고 농협 계좌가 이미 개설이 되어 있다고 하면 인터넷뱅킹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 관리를 위해서 농협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내가 공인인증서도 새로 발급받고 아니면 갱신과 다양한 복사까지 모든 업무를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농협 은행 홈페이지로 방문을 해주세요
여러가지 인터넷뱅킹 업무를 할수 있는데요
계좌조회를 비롯해서 내 통장 거래내역 확인 즉시이체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센터로 눌러주시고요
그러면 공인인증센터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신규 새로 발급과 그리고 타행 타기관 등록도 가능해요
그리고 공인인증서 사용한지 오래되었으면 폐기도 가능하죠
암호변경과 여러가지 업무를 다 수행할수 있죠
위와같이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내 개인 인터넷뱅킹 id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를 은행 보험용으로 할지 아니면 범용공인인증서로 발급받을지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기타 공인인증서 관련 발급 문의를 하려고 하면 고객센터 1661-3000번으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와같이 공인인증서가 만료가 되었다고 하면 이렇게 갱신 메뉴를 통해서 집에서 pc로 갱신이 가능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