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바로가기

우리가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파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이게 없으면 우리는 아무래 핸드폰과 pc로 이체할수 있다고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어있죠

 

 

 

 

그렇다면 시중에 다양한 은행에서 사용하는 은행별 공인인증서가 있어요 내가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해당 은행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은행 공인인증센터에 가서 타기관 등록을 해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내가 주거래 은행이 있다고 하면 신한은행이라고 하면 상관이 없겠지요 그전에 발급받은게 있으니까요 하지만 신한은행이 아니라 국민은행 하나은행등 타기관이라고 하면 기존 공인인증서를 신한은행으로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새로 발급받을수 있는 신규발급이나 아니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모든 은행은 자기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뉴에 보면 공인인증센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에요 로그인하기 전에 메뉴를 보면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있어요 여기에 들어가야만 내가 공인인증서를 복사하거나 아니면 신규발급을 받거나 갱신하는등 다양한 업무를 활용할수 있는 것이죠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신한은행을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하단에 인터넷뱅킹 기업뱅킹 지점 간편조회등 메뉴가 나오는데요

 

제일 오른쪽 끝에 보면 은행소개 옆에 공인인증센터 이것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공인인증관련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내가 현재 인증서가 없다면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야겠죠 그리고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보면 스마트폰과 pc 인증서 복사가 잇으니까요 해당업무도 필요하시면 클릭하면 됩니다.

 

 

타공인인증서 등록 해제 메뉴입니다.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앞에 6자리를 입력을 하고 출금계좌번호까지 입력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발급 메뉴를 들어가면 먼저 step1 단계로 약관동의와 그다음 정보입력 추가인증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라고 하니까요 유념해주시고요

 

 

공인인증서 갱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유효기간 1년임으로 마지막달 11달 이후로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다시 재발급을 해줘야 하는데 절차가 굉장히 까다로움으로 갱신이 만료되기 전에 갱신을 해줄 필요가 있죠

 

그외에 공인인증서 관리가 있습니다. 인증서 복사와 삭제 그리고 내보내기도 가능하고요 브라우저 인증서로 해서 html5를 지원하는 브라우저에 저장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위와같은 절차로 내 공인인증서 관리를 할수 있으니까요

 

 

은행업무하는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공인인증서 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직접 내가 은행에 방문하고 일일히 찾아가서 해결해야 하는데요 너무 번거롭잖아요 요즘처럼 바쁜 시대에 이제는 pc와 스마트폰으로 모든 업무 이체 계좌조회등 내가 할수 있는 업무를 한번 해보도록 합시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