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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공인인증센터 발급 재발급 하기
컴퓨터를 잘 모르거나 아니면 부모님 어르신들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게 굉장히 복잡하게 여겨질 것입니다. 젊은 사람이라도 처음 해보면 헷갈리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제는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카드 결제도 온라인뱅킹도 안되기 때문에 개인마다 하나씩은 꼭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일단은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려고 하면 먼저 해당은행에 계좌가 있어야 겠지요 나의 주거래은행을 찾아서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뱅킹이 가능하도록 신청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야 겠지요
그후에 해당 은행 국민은행이면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은행마다 다 메뉴가 하나씩 있어요 그래서 여기서 공인인증서 관리하면 이전에 발급 받은사람은 갱신이나 아니면 재발급을 해도 되고요
아니면 새로 발급 받고 싶으면 발급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기본정보를 입력을해야 하는데요 내 은행 계좌번호와 그리고 자물쇠 카드가 있으면 비밀번호도 눌러야 겠지요 내이름과 주민번호도 입력을 하고요
그리고 확인전화까지 받으면됩니다. 그리고 1년 단위로 연장을 하기 때문에 코스콤이나 이런데서 발급받으면 년 4400원씩 납부를 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돈이 아까울수도 있는데요 커피 한잔 값이다 생각하고 발급받으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물건을 살때나 아니면 카드결제할때 은행으로 온라인뱅킹하거나 송금할때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서 거래를 해도 되고요 아니면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는 칸이 있습니다. 정말 이래도 잘 모르겠다 하면 해당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될것 같아요